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이노티움, 문서중앙화 기반 통합 문서보안 플랫폼 호평

2019-10-14 07:23:09   

 

협업과 공유 기능 특화로 의사결정 및 사무 생산성 극대화

 

보안에이전트 통합화로 인력과 비용의 획기적 절감

 









사내 업무에 대한 경영자와 IT관리자는 두 가지 고민이 있다. 사무 생산성을 높이고 회사 기밀문서를 보호해야 하는 것이다.

 

데이터보안 전문업체인 이노티움(대표 이형택)은 두 가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지능화된 문서중앙화 기술과 엔드포인트 문서보안 기술을“이노티움 UTIES 플랫폼 (Innotium Unified Technology of Intelligent ECM and Endpoint Security Platform)”으로 통합하였다.

 

이 플랫폼의 개발목표는 전사 전자문서 관리방법과 일하는 방법을 혁신하는 문서중앙화 기술, 10종류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의 통합화 기술, 전자문서 및 보안 빅데이터 기반 지능화 기술 등 3대 기술로 경쟁력있는 경영체제 확립에 기여하는 것이다.

 

UTIES 플랫폼의 문서중앙화 기술은 DB기반의 ECM (전사컨텐츠관리 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 구조로, 주요 기능은 ▲전사 보유문서 내용검색과 공유, 관리자 개입 없는 혁신적 협업, 문서접근 및 문서내용 검색권한 제어, ▲​문서 생애주기(생성-유통-폐기) 관리, ▲​개인정보 검색 및 처리, 퇴직 및 인사이동시 ▲​문서 소유권한 이전 기능이다.


이 문서중앙화 시스템은 사내 클라우드 환경 제공으로 인사이동과 이동근무 시 업무효율을 높이고, 인덱스DB와 컨텐츠DB 구성으로 사내 중복문서를 100% 제거하여 스토리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한다.

사내 중요한 전자문서 유출방지를 위해 10가지 엔드포인트 보안에이전트를 하나로 통합하였다. 영역암호화 방식의 DRM, 웹과 네트워크 유출을 통제하는 DLP, USB 외부저장장치 매체제어, 출력물 보안과 화면워터마크, 랜섬웨어 탐지 및 차단, 실시간 보안백업 등이다. 다수의 보안솔루션 도입 비용,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보안위험 감소와 보안인력의 업무 효율화를 기할 수 있다.

특히 외주협력사 및 출장자 반출문서에 대한 유출방지, 위치추적, 원격삭제 기능은 협업을 위해 외부로 반출된 반도체, 방산기술 등 국가핵심기술 보안에 최적이라는 평가다.

이 기능과 연동된 보안USB는 실수로 USB를 분실하여도 문서유출을 방지할 뿐 아니라 국내외의 모든 열람자 정보를 추적하고 원격으로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출 위험과 책임을 면할 수 있다.

 

지능화 기술은 문서 공유와 협업 내용에 대한 빅데이터 통계 및 분석으로 사내 업무 흐름도를 체계화할 수 있고, 직원과 부서 간 업무 연관성과 생산성 기여도 측정할 수 있다. 이를 기준으로 개인과 부서의 업무 생산성 향상 평가와 회사 공헌도에 대한 평가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에이전트에서 산출되는 보안 빅데이터의 통계와 분석을 통해 사내와 외주 협력사의 보안위험도를 측정하여 평가지표에 반영한다. 이를 통해 사내외 핵심 관계자의 보안인식을 높이고 보안위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통계 및 분석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형택 이노티움 대표는 “워라밸 문화 확산과 52시간 근무 법적인 효력으로 사무 생산성의 극대화가 필요하고, 기업의 핵심기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능형 통합 전사 문서보안 관리체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고 “지난 10년 동안 전념한 기술개발의 결정체인 이노티움 UTIES 플랫폼은 기업과 정부기관의 생산성 향상과 보안강화에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